Tactical-photo.net
ID: PW:

Arcteryx LEAF -Justice Jacket- (아크테릭스 리프)
택티컬의류`라는 수많은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사람들에게는 기본적으로 택티컬의류에 대한 어느정도 이미지가 고착된 느낌이듭니다.

일명 `태드기어` 스타일로 대변되는 높은 수납성의 고기능성원단을 사용한 `소프트쉘` 이란 이미지인 것이죠.

거기다가 어깨에 벨크로 플레이트 까지 추가하면 금상첨화~^^

이런 택티컬의류들은 일반 아웃도어 의류들이 가지기 힘든 기능성과 차별성을 두는 이미지를 완성했고,

현장의 `필드요원`뿐만 아니라 `아웃도어매니아`들에게도 많은 어필을 하고있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워낙 강하고 독특한 이미지로 `정장`과 `캐쥬얼`이 기본 의류로 생활화되는 도시의 일상에서는 상당한 이질성을 보이기도합니다.

`아웃도어룩`과 `밀리터리룩`이 패션의 한 트랜드로 자리잡은 요즘이지만. 뭔가 일상과 섞여서 보이지 않게 혹은 튀지않게 일을 해야하는 사람들에게는

높은 기능성은 마음에 들지만, 조금 신중한 선택을 요하게 되죠.

그럼으로서 일명 `도시형택티컬` `Urban Tactical`에 대한 욕구가 생기기 시작했고,

아직은 어떤 택티컬 의류 브랜드에서 확실한 대답을 해주지못한 상황.

그러나 그러한 해결책을 생각지도 못했던 등산복 브랜드인 `아크테릭스`가 풀어줬습니다~^^

Arc`teryx LEAF -Justice Jacket-





수입사의 설명을 먼저보시죠~^^

위쪽의 수입사의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져스티스자켓`은 경찰용 유니폼으로 디자인이된 상품입니다.

유통과 판매는 세계적인 투자가인 `워렌버핏`의 버크셔헤서웨이가 투자하는 `프리시젼그룹`이 담당하고있습니다.

미국의 해군과 해병, 웨스트포인트의 및 경찰 유니폼을 납품하는 기업으로 미국내에서 상당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전투복으로 유명한 `버텍스`도 `프리시젼`그룹 산하의 업체입니다.



하지만 태그에는 아크테릭스 리프라는 공식적인 태그가 달려있습니다,


색상도 아예 `LAPD BLUE` 라고 적혀있군욧~^^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사이즈는 스몰레귤러입니다. 기장이 매우 짧게나와서 구입전에 사이즈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플라잉 크로스`또 한 `프리시젼그룹`산하의 제복브랜드입니다.

태그에는 위의 작은 지퍼빽에 배지와 마이크로폰 장착을 위한 패치킷트가 들어있습니다.
설명대로 사용하시면 배지와 무전기 거치를 위한 포인트를 만들수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리뷰에 들어가기로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것같이 져스티스 자켓의 최대의 미덕은 무난함과 튀지 않는다는점입니다.

유니폼으로 만들었다고는 하지만, 배지택이나 무전기 택의 착용하지않으면 그냥 무난한 일상 자켓 혹은 캐쥬얼 상의 정도로

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안에 일상복와 맞춰 입어주면 더욱 평범한 의류로 밖에 보이질 않죠.
하지만 이상태에서도 `홀스터`와 `권총``손전등`를 허리에 `휴대한` 상태란 점 알아주시고욧~^^

목을 보호해주는 옷깃을 내린다던가..

목도리라도 걸치면 누가 무장한 사람이라 알아볼까요~^^

잠복`이나 `미행` 일상에서의 `수사`나 `탐문`등에서 뛰지않고 은밀한 활동이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아크테릭스가 만들었으니 의류의 `착용감`과 `피트감`은 역시 남다른 기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입체패턴으로 재단하여 움직임이 매우 편하고 `아웃도어라인`과 패턴상 가장 비슷한 의류라면

최고급 소프트쉘중 하나인 `감마MX` 그리고 `타우자켓`정도 되지 않을까합니다.

감마MX

타우자켓

옷에 각이 잘 잡혀있고, 특히 어깨와 팔꿈치의 움직임이 매우 편합니다.
손목의 스트랩은 고강도 배낭등에서 사용하는 Hypalon™ 을 이용해서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양쪽의 웜포켓에는 `레인지파인더`나 `모노클러`등 작은 소품들을 수납 할 수 있습니다,
또 원단은 복합 소프트숼 원단으로 방풍과 보온이 뛰어납니다.

외부는 방수,방풍 안쪽은 기모로 보온 처리를 했습니다.

지퍼뒷쪽의 방풍막과 안쪽의 기모처리~!!
바람이 많이 부는 오픈된 장소에서 체온을 보호하고, 약간의 비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또 가슴쪽에 2개의 포켓으로 신분증이나 스마트폰은 넣어서 편리하게 넣고 빼고 할 수 있습니다.

총 4개의 포켓으로 택티컬 자켓만큼은 아니지만, 적지않은 수납성을 보입니다.

또 허리를 사이즈를 조절 할 수 있는 스트링으로 하단에서 들어오는 찬바람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 쉽게 넘길수있는 견장의 단추부분들도 내구성을 높이기위한 방안들로 곰꼼하게 처리되었습니다.
단추반대쪽에는 나일론 으로 한번 덪댐처리를 했습니다,



위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져스티스 자켓은 고기능성 자켓으로 있어야 할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져스티스` 자켓을 훌륭한 택티컬 자켓으로 인정 할 수 밖에 없는 본격적인 이유는 바로 지금부터입니다.



일상적인 생활이나 은밀한 임무수행중에 갑작스런 위험과 그에 대한 대응에 있어서 얼마나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가?

또 입고있는 의류가 그 대응을 함에 있어서 적절하고 불편없이 사용이 가능한가의 물음에 확실한 해답을 줄 수 있는 의류가 있을까요~?



전쟁터 같은 완전 위험지역의 경우에서는 외부에 총기및 장비들을 착용하고다닐 수 있어 갑작스러운 습격에 대응이 가능하겠지만

도심의 한복판에서 신분을 숨기면서 은밀한 활동을 해야하는 직업을 가진 경우에는 그런 급격한 액션을 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복경관들이나 형사들은 `상의` 안쪽이나 `하의` 허리등에 장비들을 착용하는데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도

총기나 각종 장비들을 신속하게 뽑기 쉽지 않죠..(뭐 될때까지 훈련한다면야..^^;..)



그런점을 착안해서 아크테릭스에서는 다음과 같은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상의 허리선에 지퍼와 똑딱단추를 이용하여, 장비들을 외부로 오픈시킬수 있게 만든것이죠.

기존의 5.11 SABRE 필드자켓등에도 도입하기는 했지만, 도시형 자켓으로는 아크가 처음인듯하군욧

자세한 건 사진을 참고하시고요.

하의 양쪽이 허리 하단이 지퍼로 되어있고~
똑딱단추로도 결속이 가능합니다. 지퍼로만 되어있는 5.11.의 SABRE자켓과는 차별점을 보입니다.

역시나 연결부는 고강도Hypalon™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지퍼만 오픈하고 단추로 결속만해도 충분히 장비를 숨기면서도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완전히 오픈하면 상의를 걷어올리지 않고도, 장비를 외부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또 사진은 없지만 장비를 노출시키고 아래쪽으로 똑딱 단추를 잠궈버리면 자켓의 걸리적 거림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업무중.

우범지역이나, 위험이 감지된 지역으로 들어갈 경우 손쉽게 장비를 노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양쪽을 모두 오픈하면 총기뿐만 아니라 손전등, 삼단봉과도 같이 사용이 가능~!!

뿐만 아니라, 나이프나 멀티툴등 바지주머니 안에 있는 장비들고 손쉽게 빼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 군경,보안 업계에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일상용`으로도 아크테릭스의 택티컬한 의류를 입고 싶다. 하는분들에겐,

최상의 선택이 아닐까합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아크 특유의 슬림하고, 타이트한 멋이 있어서, 옷의 맴시도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촬영중에 `져스티스자켓`을 입고 촬영한 모델분의 말도 떠오릅니다.

사방이 오픈된 장소에서 적지않은 바람이 불었던 장소였지만, 옷이 따뜻했고.

택티컬에 조예가 없는 모델분이었지만 격한 움직임과 활동에 불편함이 없었다고 말씀하시더군욧.

역시 좋은 옷은 누가 입어도 좋은가 봅니다..^^

무난한듯하면서 여러가지 택티컬적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는 져스티스 자켓.

뭔가 새로운 택티컬 웨어를 갈구하셨던 매니아들에게 크게 어필 할 듯하고,

아크테릭스라는 굴지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만든 물건이기에 품질과 디테일에서 상당한 만족감을

보여 줄 듯 합니다.

기존의 필드용 택티컬 자켓에서 느끼지 못했던 도시형 택티컬 자켓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허나 단 한가지 결정적 단점이 있으니....

총평

장점

아크테릭스가 만든 최상의 품질.내구성.디자인

일상에 튀지 않는 범용적이고, 평범한 디자인.

착용후에도 휴대한 장비의 신속한 사용이 가능

높은 수납성.

아크테릭스의 고급 `소프트쉘`임을 고려 할 때 저렴한 가격.



단점

외부어떤 곳에도 `아크테릭스`의 `로고`가 없다는점..ㅜ.ㅜ.

추운날 고생하신 모델 `Seri님` 감솨~^^

촬영에 도움 주신 레드죤님,여인혁님 감사~^^



여러가지 도움 주신 `아크테릭스 리프`의 공식 대리점인 `태드기어 코리아`에 감사드립니다.

http://www.tadgear.co.kr/



-답글달기   -추천하기     -목록보기  
제목: Arcteryx LEAF -Justice Jacket- (아크테릭스 리프)


사진가: 이희성

등록일: 2010-12-25 14:55
조회수: 3767 / 추천수: 379


001.jpg (490.7 KB)
002.jpg (493.0 KB)

More files(63)...
△ 이전사진

`ARCTERYX` Covert Beanie W/pocket
▽ 다음사진

ARCTERYX `Cam SV Glove`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enFree
Copyright 2006-2007. Tactical-photo.net All Right Reserved.